광고
로고

[광주시] 광주시 아동참여위원회, 정책 제안서 전달

온라인팀 | 기사입력 2021/11/24 [11:43]

[광주시] 광주시 아동참여위원회, 정책 제안서 전달

온라인팀 | 입력 : 2021/11/24 [11:43]

 

 

광주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지난 23일 광주시청을 방문, 신동헌 시장을 접견하고 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

 

이 자리는 아동참여권 실현을 위해 구성된 아동참여위원회의 지역 환경 모니터링 결과와 정책제안을 듣는 시간으로 신 시장을 비롯해 아동참여위원회 아동, 황소제 시의원, 아동권리옴부즈퍼슨인 공수연 교수가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열린 정책제안서 전달식에서는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아동들의 많은 공감을 얻은 ▲공중화장실 위치안내 서비스 제공 ▲아동의 평균키(120cm)에 맞는 버스 손잡이·하차벨 설치 ▲담배 없는 통학로 조성 ▲연령대별 아동놀이 공간 확대 등의 다양한 정책이 제시됐다.

 

활동에 참여한 한 아동은 “또래 친구들의 생각을 대변하는 소통창구가 되고 아동과 시정을 연결하는 연결고리된 것 같아 뜻깊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이에 대해 신 시장은 “지역 환경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신 아동참여위원회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아동의 순수함이 묻어난 여러 정책들을 잘 검토해 아동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기 광주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지난 6월 관내 아동 38명으로 구성해 아동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이수 후 지역 환경을 아동의 4대 권리인 생존, 보호, 발달, 참여 영역과 연관 지어 꼼꼼히 모니터링 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