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교육청, 장애인의 날 맞아 유공자 및 모범 장애 학생 포상

온라인팀 | 기사입력 2021/04/19 [11:50]

대구시교육청, 장애인의 날 맞아 유공자 및 모범 장애 학생 포상

온라인팀 | 입력 : 2021/04/19 [11:50]

대구시교육청, 장애인의 날 맞아 유공자 및 모범 장애 학생 포상
<이 기사는 2021년 04월 19일 12시 18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특수교육에 헌신한 교직원 등과 모범 학생 22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자는 6명으로 장애 학생의 통합교육, 진로·직업교육, 문화예술교육, 행·재정지원에 공헌한 교사 5명과 행정실장 1명에게 주어졌다.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대구신매초 김수진 교사(42세)는 18년간 초등학교 특수학급 담당 교사로 재직하면서 장애 학생이 일반 학교에서 장애로 인해 차별받지 않고 비장애 학생들과 함께 개인 학생의 교육적 욕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는 통합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통합교육 내실화와 장애인식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수진 교사는 2019년에는 장애학생과 비장애 학생으로 구성된 댄스팀을 구성해 전국장애학생댄스대회 통합부문(장애 학생 3명, 비장애 학생 6명) 초등부 2위에 입상하기도 했다.

같은 해 '더불어 행복한 통합학급 만들기' 사업에 참여하여 특수학급 교사와 통합학급 교사로 구성된 협력동아리를 운영하며 통합학급 교사와의 협력 수업, 교내 장애 이해 교육을 꾸준히 시행해 오고 있다.

그 외에도 동부교육지원청 장애 학생 인권지원단으로 참여해 장애 학생 인권 보호 및 인권침해 예방에 기여했고 현재는 통합교육 시범학급을 운영 중이다.

아울러 신규교사 멘토링, 특수교사 협력동아리 '다울'의 팀장 및 팀원으로 4년간 활동하며 특수교육 연구에 기여하고 있다.

대구광명학교 전대희 행정실장(46세)은 16년간 특수학교에 근무하며 장애 학생 위드 심포니 오케스트라, 청소년 비즈쿨사업, 특수학교 직업교육실 리노베이션 사업 등을 지원한 공로와 지방 교육 행·재정 통합시스템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학교 운영에 필요한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예산 편성으로 학생활동을 지원했으며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을 취득하는 등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자기 노력의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교육감 표창은 16명으로 체육·정보·진로직업·통합교육·문화예술 분야에 모범적인 학생 3명, 공헌도가 있는 교사 8명, 실무원 3명, 학부모 2명에게 주어졌다.

교육감상을 수상한 와룡고 2학년 한동준 학생(17세)은 피아노 연주에 대한 관심과 흥미, 꾸준한 노력으로 여러 차례 도전한 결과 한국음악교류협회 전국음악콩쿠르에서 준차상(2015년)과 차상(2017년)에 입상했다.

2020년부터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콘솔 피아노 앙상블' 단원으로 활동했으며 그해 11월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한 '발달장애인예술공연단 디딤돌 온라인 연주회'에도 참여했다.

장애를 딛고 피아노 연주자로서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며 방과 후에는 타인을 위해 예술 나눔을 실천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대구성보학교 김미숙 특수교육실무원(51세)은 14년간 특수학교에 근무하며 중도·중복 장애 학생의 안전한 교내외 교육활동, 신변처리, 휠체어 이동 등을 지원했다.

지원 장애 학생이 소속된 맑은소리하모니카앙상블 연주회에 여러 차례 참석해 장애 학생의 문화예술 활동을 응원했으며 매년 보조 인력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해 특수교육실무원 직무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생 학부모가 모두 만족하는 14년간의 장애 학생 지원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강은희 교육감은 "체육·진로 직업·문화예술·학교생활 등 각 영역에서 모범을 보이는 장애 학생 포상과 특수교육에 공헌한 우수 교직원 발굴, 자녀 교육·학교 교육 지원 활동에 귀감이 되는 장애 학생 학부모 포상을 통해 대국민 장애인식 개선 풍토를 조성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표창장 전수식은 최근 코로나19가 심해짐에 따라 각 학교 자체적으로 진행한다.
(끝)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 도배방지 이미지

종합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