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구희현 상임대표 "경기도 유치원 어린이 건강과일급식 제공을 촉구하는 서명"

유치원 어린이에게도 건강과일급식을 조속히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방법을 통해서 관철하려고 합니다.

경기도민신문 | 기사입력 2021/03/04 [10:07]

구희현 상임대표 "경기도 유치원 어린이 건강과일급식 제공을 촉구하는 서명"

유치원 어린이에게도 건강과일급식을 조속히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방법을 통해서 관철하려고 합니다.

경기도민신문 | 입력 : 2021/03/04 [10:07]

▲ 구희현 친환경급식 경기도운동본부 상임대표

©경기도민신문

경기도와 경기도지사의 결단으로 경기도내의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그룹홈, 다함께 돌봄센터, 가정 보육 어린이들까지 건강과일급식을 모두 제공받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과 식습관 개선, 과일 생산농민들의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해서 매우 앞서 가는 정책이며 만족도가 높은 사업임이 증명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치원 어린이는 관할 기관이 경기도교육청이기에 건강과일 급식을 불가피하게 제공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치원 어린이와 학부모 입장에서는 모든 어린이가 경기도의 어린이인데 차별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고 불균형한 급식정책을 바르게 잡아 주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친환경학교급식 경기도운동본부는 급식운동의 목적과 실제를 존중하기에 유.초.중. 고등학교의 무상급식 실현을 성공시켰던 경기도민들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유치원 어린이에게도 건강과일급식을 조속히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방법을 통해서 관철하려고 합니다.

 

우선 경기도민의 대중적인 서명운동으로 경기도민의 뜻을 모아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 경기도 및 급식 유관기관에

우리의 뜻을 요구할 계획입니다.

많은 동참 부탁드리며 공공급식의 확대를 위해서 더 좋은 의견 있으시면 보내 주십시오.

늘 함께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2021년 3월 4일

 

구 희 현

친환경급식 경기도운동본부 상임대표

경기도 친환경급식지원센터 민간위원장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y1W1uIQMzBXXS3Ad4nrAnZnTO_5AgAQpCRT6Gg6H_CSg9xw/viewform?usp=sf_link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