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광주광역시] 광주시, 지역혁신 선도기업 모집

- 광융합, 디지털생체의료, 스마트금형, 지능형 가전 등 주력산업 대상

온라인팀 | 기사입력 2021/11/16 [12:57]

[광주광역시] 광주시, 지역혁신 선도기업 모집

- 광융합, 디지털생체의료, 스마트금형, 지능형 가전 등 주력산업 대상

온라인팀 | 입력 : 2021/11/16 [12:57]

광주광역시는 지역주력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역혁신 선도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

 

지역혁신선도기업 육성사업은 우수한 혁신역량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혁신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지역중소기업간 협업사업을 지원해 지역 주력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기업의 동반성장 도모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내년부터 시행하는 지원시책이다.

 
혁신선도 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최대 6년간 20억원의 기술개발자금 지원을 비롯해 정책자금 대출, 기술보증료 감면, 판로개척 및 인재양성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현재(11.16.) 기준 본사와 주사업장이 광주에 위치한 주력산업 업종 기업 중 상시근로자 10인 이상,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50억원 이상에서 400억원 미만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주력산업 업종은 광융합, 디지털 생체의료, 스마트(공정)금형, 지능형 가전이다.

 

시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장·발표평가 후 중기부 검증을 거쳐 내년 1월 중 최종 5개 내외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지역혁신 선도기업 육성사업’을 검색하거나 광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시 홈페이지 :https://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91

 

손항환 시 기업육성과장은 “우수한 혁신역량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선도기업을 지역경제의 주체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며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협업을 통해 기업 간 동반성장을 도모해 지역 주력산업생태계 조성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 유망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시 자체적으로 명품강소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육성목적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 지역스타기업(R&D), 글로벌강소기업(수출) 육성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