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파주시,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김문기 | 기사입력 2021/03/05 [11:11]

[파주시] 파주시,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김문기 | 입력 : 2021/03/05 [11:11]

 

 

파주시는 시민편의를 위해 파주시청 민원실에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하고 지난 4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해 1월, 파주등기소가 이전함에 따라 민원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법원행정처와 같은 해 하반기부터 발급기 설치 사항을 지속적으로 협의했다. 시는 법인관련 민원신청 시 등기소를 방문할 필요 없이 파주시청에서 일괄 발급할 수 있도록 해 고객편의를 증대하는 한편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부동산등기부등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3종을 발급받을 수 있다.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한편, 파주시는 올해 오래된 무인민원발급기 3대를 교체했고 각 읍·면·동 및 출장소, 야당역, 홈플러스 등 장애인 편의기능을 탑재한 총 40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운영 중이다. 또한 지난 해 시청 민원실 입구에 있던 2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옥외부스로 이동 설치했다. 24시간 운영해, 고객편의 증진 및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에 기여한 바 있다.

 

김진우 파주시 민원봉사과장은 “법인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통해 민원인들의 편의가 증진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 설치를 점차 확대해 나가는 등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