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미얀마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긴급 연대회의 참가제안서

시민들의 저항을 총칼로 진압하고 있는 미얀마 군부 쿠데타세력으로부터 소중한 생명들을 지금 당장 지켜내기 위한 필요한 행동을 해야 합니다 ​

경기도민신문 | 기사입력 2021/02/28 [13:02]

가칭)미얀마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긴급 연대회의 참가제안서

시민들의 저항을 총칼로 진압하고 있는 미얀마 군부 쿠데타세력으로부터 소중한 생명들을 지금 당장 지켜내기 위한 필요한 행동을 해야 합니다 ​

경기도민신문 | 입력 : 2021/02/28 [13:02]

  © 경기도민신문



가칭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긴급 연대회의 참가제안서

발신 : 미얀마 군부독재타도위원회

(재한 미얀마노동자, 유학생, 미얀마 정보 커뮤니티 미야비즈)

수신 : 제 정당시민사회단체

들어가며

지난 21일 미얀마에서는 민 아웅 훌라잉을 위시한 일단의 군부세력이 근거 없는 11월 총선의 부정선거를 빌미로 쿠데타를 일으키고 아웅산수찌 국가고문 및 국가행정수반을 불법적으로 체포`구금하고 정권을 탈취하였다.

이에 중국과 러시아를 제외한 수많은 국가에서 반민주적이고 불법적인 군부세력을 규탄하는 성명을 잇따라 발표하고 있으며, 미얀마 국민들 또한 민주주의의 시계를 거꾸로 돌리려는 군부의 총칼에 맞서 결연하게 투쟁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미얀마쿠데타 세력은 이러한 전 세계적인 민주주의의 요구를 받아들이기는커녕 국민들의 정당한 목소리를 탱크와 장갑차를 앞세워 잔혹하게 압살하려 준비하고 있으며, 지금 이 시간에도 미얀마 국민들은 군인들의 총칼과 진압봉에 쓰러져가고 있다.

 

한국은 4.19 혁명과 80년 광주항쟁, 6,10 민주화운동, 그리고 마침내 촛불혁명으로 군부독재 통치를 마감하고 민주주의를 국민의 힘으로 쟁취한 자랑스런 역사를 지니고 있는 나라이며, 동시에 그러한 시대적 아픔 속에서 수많은 목숨이 희생당한 슬픔을 간직하고 있기도 하다.

 

그러하기에 우리(미얀마와 한국민) 모두는 군사쿠데타를 통한 군부독재가 얼마나 폭압적인 통치를 자행하는지 잘 알고 있으며 또한 이러한 반민주적인 정치상황 속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가 어떻게 잔인하게 훼손되는지를 지난 역사를 통해 똑똑히 지켜보았다.

 

기계를 멈추고, 열차를 멈추고, 나라를 멈추며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항쟁에 나서고 있는 미얀마 민중들에게, 쿠데타세력은 어린소녀의 머리에 총탄을 날리며 대응하고 있는 형국이다. 양곤과 네피도, 만달레이 등 주요 도심에는 이미 총칼과 장갑차로 중무장한 군인들의 배치를 완료했으며, 지난 50여 년간의 군부독재를 통해 그러했듯이 조만간 자신들의 권력유지를 위해 무고한 시민들을 대량학살하려 할 것이다.

 

이에 우리 미얀마 군부독재타도 위원회는 한국의 제 정당, 시민사회단체들에게 긴급히 요청합니다.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힘차게 싸우고 있는 미얀마 민중들에게 연대의 힘으로 지원과 용기를 주는 활동에 참여해주세요

가칭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긴급 연대 회의에 함께 해주십시오.

이를 통해

1) 현재 진행되고 있는 미얀마 상황을 알리고 CDM(시민불복종운동)등 민주화 운동을 지원하는 활동을 하며

자국민을 학살한 반인륜적인 범죄를 저지른 반란군 수괴 민아웅흘라잉과 동조한 군장성들 그리고 학살을 실행한 경찰 및 군인들을 국제 형사재판소 ICC에 제소하고

2) 대한민국 정부가 쿠데타를 일으킨 군사정부를 거부하고 202011월 합법선거로 당선된 의원들과 민주인사들이 구성한 CRPH (연방의회대표위원회)를 인정하게 하고 고립되어 있는 미얀마 민중들을 위한 각종 연대사업을 진행하며

3) 시민들의 저항을 총칼로 진압하고 있는 미얀마 군부 쿠데타세력으로부터 소중한 생명들을 지금 당장 지켜내기 위한 필요한 행동을 해야 합니다.

<참여방법>

참여하실 정당과 시민단체는 각 소속 회원들의 동의를 득하고

다음과 같은 사항을 담당자(010-2928-0845)에게 문자나 이메일 팩스 등의 통신 수단을 이용하여 아래 사항을 기재, 연대참여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

1. 소속 단체명

2. 대표자 이름 및 연락처

3. (가칭)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긴급 연대회의와 연락을 담당할 단체 실무자 (간사)

3-1 이름

3-2 연락처(이동 전화번호)

3-3 이메일주소

4. 회원동의 여부를 기재하여 아래로 보내주세요

-------------------------------

* 담 당 자 : 가칭 미얀마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긴급 연대회의준비위원장 정범래

* 전화번호 : 010-2928-0845

* E-mail : ntopia@hanmail.net

* Fax : 0504-005-0845

기타 공지는

* 임시 홈페이지: 미얀마 정보 커뮤니티 www.myabiz.com 연대회의 게시판과 각 단체 간사님들의 연락처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