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AsiaNet] 2021 청두 FISU World University Games, 100일 카운트다운 개시

온라인팀 | 기사입력 2022/03/18 [21:05]

[AsiaNet] 2021 청두 FISU World University Games, 100일 카운트다운 개시

온라인팀 | 입력 : 2022/03/18 [21:05]
[AsiaNet] 2021 청두 FISU World University Games, 100일 카운트다운 개시

AsiaNet 95061

(청두, 중국 2022년 3월 18일 AsiaNet=연합뉴스) 이달 17일 오후 8시, 청두 2021 FISU World University Games(WUG)의 100일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 이와 함께, 최근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인 빙둔둔(Bing Dwen Dwen)에 이어, 스포츠와 관련된 중국의 또 다른 캐릭터인 자이언트 판다 마스코트가 공개됐다.

2021 FISU WUG 집행위원회에 따르면, 얼음을 테마로 한 빙둔둔과 달리, World University Games의 마스코트인 룽바오(Rongbao)는 귀, 눈, 꼬리 디자인에 불 요소가 포함되고, 얼굴 구조는 전통적인 중국 미학뿐만 아니라 개최 도시의 유산인 쓰촨 경극의 가면을 반영해 디자인됐다고 한다.

후원사에 따르면, 이 디자인은 대학생들의 젊음과 활기, 청두 사람들의 친절하고 열정적인 성격, 그리고 이번 하계 스포츠 행사와 관련된 에너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한다.

자이언트 판다의 주요 서식지와 가장 가까운 도시이자 사육 판다 및 야생 판다를 모두 볼 수 있는 세계 유일의 대도시인 청두의 자이언트 판다 자원은 가히 독보적이다. World University Games의 마스코트 룽바오는 청두 자이언트 판다 사육 연구기지(Chengdu Research Base of Giant Panda Breeding)의 자이언트 판다 즈마(Zhi Ma)에서 영감을 받았다.

2021년에 이 연구기지에는 223마리의 자이언트 판다가 있었다. 73마리의 다른 야생 판다는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자이언트 판다 국립공원 내에서 평화롭게 서식하고 있다.

수년간 이곳 '판다의 도시'는 자이언트 판다 및 대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공생했으며, 이 지역의 생태 환경은 비약적인 개선을 보였다. 자이언트 판다 국립공원을 비롯해 총 길이 16,930km로 계획된 Tianfu Greenway, 그리고 City Loop Eco Park 등 기타 주요 생태적 노력이 한창 진행 중이다. 또한, 43,600묘 넓이의 자이언트 판다 서식지가 복구돼서 보호 중이다. 2025년까지 30만 묘의 넓이를 복원하는 것이 목표다.

자이언트 판다와 청두는 여러 가지 면에서 마주칠 운명이다. 이 도시의 랜드마크인 청두 IFS의 꼭대기에는 'I Am Here'로 알려진 벽을 오르는 자이언트 판다를 볼 수 있다. 15m 높이에 4,000여 개의 삼각형 부품으로 구성된 이 설치미술은 미국 작가인 Lawrence Argent가 2013년에 디자인 및 제작한 설치미술로, 외국인 관광객에게 청두를 가장 먼저 알리는 지표 중 하나다.

청두의 두장옌(Dujiangyan)에는 셀카를 찍고 있는 또 다른 거대한 자이언트 판다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다리를 꼬고 셀카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이 거대한 판다는 세계 최대의 공공 예술 회사인 UAP와 네덜란드 예술가 Florentijn Hofman의 합작품이다. 디자이너에 따르면, 셀카 촬영을 위해 휴대폰을 들고 있는 이 자이언트 판다의 표정과 여유로운 자세는 이 지역의 감성을 예술적인 방법으로 전달하고 있다고 한다.

레저와 패션은 오랫동안 잘 알려진 청두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이다. 이는 제31회 하계 World University Games 대회가 다가오면서 또 다른 라이프스타일이 전면에 드러나고 있다.

그것은 바로 젊고 전문화된 수많은 스포츠 소비 시나리오의 등장이다. 도시 곳곳에는 도심 공원, 야외 캠프장, 지역 운동장 및 훈련기지를 볼 수 있다. Peak Dry Skiing Slope 등의 전문 스포츠 경기장은 동계 스포츠 애호가를 위한 곳일 뿐만 아니라, 에일린 구(Eileen Gu)와 같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를 위한 훈련 장소이기도 하다. 올해 World University Games를 위해 새롭게 건설 및 개조된 49개 경기장의 정교함과 국제 표준은 충분히 기대할 가치가 있다.

빙둔둔에서 룽바오에 이르기까지, 올 6월 26일에 개막될 제31회 청두 하계 World University Games를 향한 두 자이언트 판다 마스코트의 '릴레이'에 전 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청두는 베이징과 선전에 이어 중국 본토에서 세 번째 'World University Games 개최지'이며, 이와 같은 성취는 앞으로도 오래도록 기억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 제공: Executive Committee of 2021 FISU WUG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 도배방지 이미지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