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광명시] 광명시, 투명하고 신뢰받는 감사행정을 위한 시민감사관 역량 교육 실시

온라인팀 | 기사입력 2021/11/24 [12:10]

[광명시] 광명시, 투명하고 신뢰받는 감사행정을 위한 시민감사관 역량 교육 실시

온라인팀 | 입력 : 2021/11/24 [12:10]

 

 

광명시(박승원 시장)는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감사행정의 투명성 강화와 청렴한 시정 실현을 위해 시민감사관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광명시 시민감사관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기존에 활동해 온 시민감사관과 신규 위촉된 전문분야 시민감사관이 참석했다.

 

교육은 경기도교육청 김영철 시민감사관이 시민감사관의 역할과 발전방향, 감사 기법, 현장 위주의 사례교육 등을 내용으로 진행했다.

 

김영철 시민감사관은 “이번 교육은 감사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시민감사관의 전문성을 키우고 감사 역량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 감사관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립적·객관적 입장에서 감사에 참여해 광명시 감사 현장이 더욱 공정하고 투명해지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전문성과 실무경력을 갖춘 분야별 전문 시민감사관의 참여로 실효성 있는 감사가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의 시각에서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이 개선될 수 있도록 시민감사관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